발송 & 분석
발송 빈도 제한
푸시 알림은 정말 효과적인 메시징 채널이지만 너무 자주 발송하는 경우 오히려 유저의 이탈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송 빈도 제한 설정(Frequency Capping)을 통해 개별 유저마다 받을 수 있는 최대 알림 허용량을 지정하여 전체적인 피로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발송 빈도 제한은 프로젝트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플레어레인 콘솔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두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발송: 알림 발송과 관련한 어떠한 제한이 없습니다. 기본값은 무제한 발송입니다.
- 유저별 발송 빈도 제한 설정: 개별 유저마다 설정된 기간 내 받을 수 있는 알림 최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알림을 발송할 때마다 허용량을 초과했는지 체크하며, 설정값을 변경할 때마다 새롭게 카운트 하게 됩니다.
알림 발송 시 해당 기기가 현재 설정된 발송 빈도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 메시지 통계에서 '제한됨' 수치가 증가되며 실제 알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앞서 설정한 발송 빈도 제한 설정은 프로젝트 전체적으로 반영됩니다. 그러나 중요한 알림은 이러한 설정을 무시하고 발송되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아래와 같은 곳에서 중요한 알림을 무조건 발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 내 발송 설정 하단에 체크박스를 체크하시면 해당 메시지는 무조건 발송됩니다.
자동화 내 발송 설정에서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시면 해당 자동화 캠페인 내 모든 메시지는 무조건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