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가이드
샘플 데이터가 기재되어있는 플레어레인 데모 페이지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푸시 알림을 활용한 초개인화 마케팅으로 재방문율 및 매출 성장 자동화
신규 유저만으로 서비스가 지속 성장하기는 어렵습니다. 고객 1명을 유치할 때 신규는 기존에 비해 무려 8배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장 효과적인 채널인 푸시 알림 고도화는 반드시 필요한, 필수 마케팅 방법입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플레어레인 연동부터 심화 사용까지의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플레어레인은 현재 두 가지 채널을 제공합니다. 우리 서비스 형태가 모바일 앱인 경우 앱 푸시를, 웹사이트인 경우 웹 푸시를 선택합니다.
기본 SDK 연동은 무척 간단하며 평균 30분 이내로 마칠 수 있습니다. 개발자에게 개발 가이드를 전달하고 연동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고객 데이터 연동은 선택사항입니다. 처음엔 최소 연동으로 먼저 진행해보신 뒤 추후 심화 활용에 필요한 만큼 연동하며 단계적으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기본 SDK 연동 외 많은 고객 데이터를 연동할수록 더욱 수준 높은 초개인화&자동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고객 데이터 연동을 참고하여 총 3가지의 고객 데이터(유저ID, 이벤트, 태그) 개념을 살펴보고 연동합니다.
플레어레인 연동 후 배포가 완료되었다면 푸시 알림 구독자 쌓이게 되며, 즉시 발송이 가능합니다.
발송 전 실제 기기에서 표현되는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 사내 직원들의 기기를 테스트 기기로 등록하고 테스트 발송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 발송량이 많은 경우 푸시 알림 발송 빈도 제한을 참고하여 유저 피로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고객 여정 자동화는 플레어레인의 핵심 마케팅 기능 중 하나입니다. 서비스 내 이탈률이 높은 지점에 자동화 캠페인을 설정하세요.
유저가 특정 행동을 하였을 때 최종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오랜 기간 상호작용하며 목표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초개인화 푸시 알림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물론, 매출 및 KPI 목표를 손쉽게 달성하세요.
플레어레인 콘솔을 통해 푸시 알림의 발송량 및 클릭률 등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어레인은 가입부터 연동까지 스스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입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 문의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