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정 자동화
고객 여정 성과 분석
고객 여정 활성화 이후 진행된 이력에 대해 전체 및 메시지별 성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전환 이벤트가 설정되어있는 경우 전환 성과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고객 여정 리스트 및 상세페이지에서는 해당 여정의 전체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률 및 전환율은 전체 합산되었지만 동일 대상이 중복 제거된 지표입니다.
고객 여정 생성 이후 통계 스위치를 활성화하였을 때 각 메시지별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환이 측정되는 기준은 진입 횟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 예를 들어 한 명의 유저가 고객 여정 자동화에 1회 진입하여 수신한 3개의 메시지 중 1번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각 메시지별 전환은 1씩 추가하여 합산은 3이나 전체 통계에서는 전환수 1로 집계됩니다.
전환 이벤트 및 측정 방법에 대한 부분은 전환 및 구매 성과 분석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