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 & 분석

전환 및 구매 성과 분석

전환 이벤트를 설정하면 발송된 메시지의 목표 전환율 및 기여 구매 금액을 측정할 수 있어 메시지의 실질적인 성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전환 이벤트를 설정하려면 먼저 이벤트 연동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전환 측정 방법

Document image


전환 측정을 위해 2가지 값을 입력받습니다.

  • 이벤트: 전환 목표가 될 이벤트를 설정합니다.
  • 기여 기간: 발송 후 언제까지 발생한 전환 이벤트를 측정할 지 기간을 설정합니다.

만약 purchase 이벤트와 3일의 기여 기간으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해당 유저가 메시지 수신 후 3일 내 purchase 이벤트를 발생시킨 경우 이를 전환으로 측정합니다.



전환 이벤트 종류

Document image


전환 이벤트는 일반 이벤트와 구매 이벤트로 나뉘며, 구매 이벤트를 설정하는 경우 구매 금액 측정까지 가능합니다.

구매 이벤트 설정 방법

Document image


플레어레인 콘솔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구매 전환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전달한 금액 및 수량 데이터 key와 함께 통화를 입력하시면 전환 시 구매 금액이 함께 기록됩니다.

구매 금액은 금액 데이터 * 수량 데이터로 계산됩니다.



전환 성과 측정 규칙

  • 메시지 발송 시점을 기준으로 기여 기간목표 이벤트가 발생하면 전환으로 집계됩니다.
  • 동일한 유저ID를 가진 여러 기기가 있는 경우 전환은 유저ID를 기준으로 최초 1회만 집계됩니다.
    • 예를 들어, 하나의 유저ID로 5개의 기기에 발송 후 그 중 1개의 기기에서 전환이 일어난 경우 발송 수는 5이지만 전환수는 1이며 전환율은 100%로 집계됩니다.
  • 전환이 발생되는 시점에 기여 기간 내 동일한 목표 이벤트가 설정된 2개 이상의 개별 메시지가 있는 경우 모두 전환으로 측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