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 & 분석
전환 및 구매 성과 분석
전환 이벤트를 설정하면 발송된 메시지의 목표 전환율 및 기여 구매 금액을 측정할 수 있어 메시지의 실질적인 성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전환 이벤트를 설정하려면 먼저 이벤트 연동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전환 측정을 위해 2가지 값을 입력받습니다.
- 이벤트: 전환 목표가 될 이벤트를 설정합니다.
- 기여 기간: 발송 후 언제까지 발생한 전환 이벤트를 측정할 지 기간을 설정합니다.
만약 purchase 이벤트와 3일의 기여 기간으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해당 유저가 메시지 수신 후 3일 내 purchase 이벤트를 발생시킨 경우 이를 전환으로 측정합니다.
전환 이벤트는 일반 이벤트와 구매 이벤트로 나뉘며, 구매 이벤트를 설정하는 경우 구매 금액 측정까지 가능합니다.
플레어레인 콘솔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구매 전환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전달한 금액 및 수량 데이터 key와 함께 통화를 입력하시면 전환 시 구매 금액이 함께 기록됩니다.
구매 금액은 금액 데이터 * 수량 데이터로 계산됩니다.
- 메시지 발송 시점을 기준으로 기여 기간 내 목표 이벤트가 발생하면 전환으로 집계됩니다.
- 동일한 유저ID를 가진 여러 기기가 있는 경우 전환은 유저ID를 기준으로 최초 1회만 집계됩니다.
- 예를 들어, 하나의 유저ID로 5개의 기기에 발송 후 그 중 1개의 기기에서 전환이 일어난 경우 발송 수는 5이지만 전환수는 1이며 전환율은 100%로 집계됩니다.
- 전환이 발생되는 시점에 기여 기간 내 동일한 목표 이벤트가 설정된 2개 이상의 개별 메시지가 있는 경우 모두 전환으로 측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