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자동화 캠페인 만들기
본 가이드를 통해 장바구니 추가를 하였지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유저에게 구매를 이끌어내는 자동화 캠페인을 설계해보겠습니다.
고객 여정 자동화를 시작하기 전 아래 과정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자동화 캠페인은 업계별 추천 자동화와 나만의 자동화 만들기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본 예시에서는 처음부터 여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시작 조건을 선택합니다. 이벤트와 세그먼트 기반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본 예시에서는 이벤트 기반을 선택한 뒤 유저가 장바구니 추가(add_to_cart) 이벤트를 발생시킬 때마다 여정에 진입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종료 조건의 경우, 유저가 구매(purchase) 이벤트를 발생시키면 메시지 발송을 중단하고 여정을 종료하도록 합니다.

여정에 진입한 유저를 대상으로 구매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설정합니다. A/B테스트 및 각 메시지 별 대기 시간을 설정하여 여러 개의 메시지를 미리 설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고객 여정을 활성화하여 본격적으로 알림 발송이 시작되도록 합니다. 활성화된 시점 이후로 장바구니 추가 이벤트를 트리거한 유저에 한하여 자동화가 시작됩니다.

활성화 이후, 고객 여정의 각 단계별 발송 및 클릭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 | 설명 |
발송 대기중 | 해당 메시지 발송 대상에 속하였으나 ‘대기 시간’만큼 기다리고 있는 유저 수를 나타냅니다. |
보냄 | 해당 메시지로 발송이 완료된 유저 총합을 나타냅니다. |
반응률 | 해당 메시지로 발송이 완료된 유저 중 알림을 클릭한 유저 총합을 나타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