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정 만들기
본 가이드에서는 플레어레인 고객 여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고객 여정의 첫 번째 순서는 여정의 시작 및 종료 조건을 정하는 것입니다.
조건 방식은 이벤트 기반과 세그먼트 기반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세 가이드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만족하여 여정에 진입한 유저를 바탕으로 푸시 알림, 카카오 알림톡 등 여러가지 채널과 플로우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채널 및 플로우는 상세 가이드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정의 전환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전환 이벤트는 여정 내 모든 액션에 대해 공통 적용됩니다.
해당 여정 내 다양한 발송 설정이 가능하며 상세 가이드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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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진입 정책 설정 | 대상이 여정에 태워질 수 있는 최대 횟수 및 정책을 설정합니다. |
발송 빈도 제한 설정 | 현재 발송 빈도 제한 이 설정되어있다면 이를 무시하고 무조건 발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방해금지 시간대 | 발송되어야할 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기 및 유저의 세계 시간대를 따라 현지 시간에 맞춰 활성화됩니다. |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고객 여정을 활성화하여 본격적으로 알림 발송이 시작되도록 합니다. 활성화된 시점 이후로 시작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에 한하여 고객 여정이 시작됩니다.
활성화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하며, 기존 여정을 복제하여 새로운 여정을 다시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고객 여정 상태 가이드는 상세 가이드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